•  
지하철종결자 FAQ

Q22. [지하철] 시간표대로 운행되지 않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나요?

2020. 11. 6.



지하철종결자는 노선 별 운영사의 최신 공식 시간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식 시간표와 다르게 운행되는 것 같다면 아래 내용을 체크해주세요.

 

 

1. ✅ 최신 시간표 · 최신 버전의 앱을 이용하는지 체크

: 지하철종결자는 지역·노선 별 상시 모니터링 ▶ 공식 시간표 변경 확인▶ 사전 시간표 변경작업 공지사항을 통해 최신 시간표 다운로드 사전안내 ▶변경 시행일에 최신데이터 제공 순으로 최신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 FAQ글을 참고하여, 이용중인 앱/데이터 버전이 최신버전/최신 데이터인지 확인해주세요. 

최신 공식 시간표 데이터 다운로드를 위해, 최신버전 이용을 권장드립니다. 

🔍[지하철종결자 FAQ] - 최신 시간표정보로 업데이트 하고싶어요


 

2. 🚇 실시간 지하철 위치·도착정보 기능 이용

: 지하철은 출 퇴근시간대의 고객밀집, 민원처리, 일정간격 유지, 관제센터 통제 등 다양한 현장사정에 따라, 공식 시간표와 다르게 운행될 수 있으며, 지하철 특성상 순차적으로 한개의 열차가 지연되면 서행과 정차가 반복되어 일부 열차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아래 FAQ글을 참고하셔서, 실시간 지하철 위치·도착정보도 확인해주세요.

🔍[지하철종결자 FAQ] - 지하철의 실시간 위치와 도착정보를 알고싶어요.


 

3. 📝  운영기관을 통해 지연증명서 발급

: 지연으로 인해 지연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운영기관 별 사이트에서 노선 별 지연상황 확인 및 지연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앱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열고, '지연증명서' 메뉴를 클릭하면 이용가능합니다. 

 


 

 

4. 📭 어플리케이션 문의로 역과 이용시간 제보

: 지속적으로 불편을 겪으신 경우, 앱 설정의 [어플리케이션문의] 메뉴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이용하신 노선, 역이름, 이용시간 등 확인가능한 자세한 정보를 제보해주시면 즉시 추가 확인하겠습니다.

요청사항, 궁금한 점, 잘못된 점 제보 등 앱 관련 문의도 언제든 접수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