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철종결자 FAQ

Q28. [지하철] 시간표대로 운행되지 않는 것 같아요. 어떻게 하나요?

2020. 11. 6.



지하철종결자는 노선 별 운영사의 공식시간표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하철이 공식시간표와 다르게 운행되는 것 같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 최신시간표/ 최신버전의 앱을 이용하는지 Check ! 

▶ 지하철종결자는 모니터링을 통해 노선 별 공식 시간표 변경이 확인되면,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변경 내용과 함께 최신 데이터를 다운로드를 안내합니다.

 

앱 설정의 자주묻는 질문 5번글을 참고하셔서, 최신버전/ 최신데이터인지 확인해주세요. 

[지하철종결자 FAQ] - Q5. 최신 시간표정보로 업데이트 하고싶어요

 

 

2. 실시간 지하철 정보 이용 OK ! 

▶ 서울교통공사의 답변에 따르면, 출 퇴근시간대의 고객밀집, 민원처리, 일정간격 유지, 관제센터 통제 등 다양한 이유로 열차가 시간표와 다르게 운행될 수 있다고합니다. 

 

또한, 지하철 특성 상 순차적으로 열차가 운행되는 만큼 한개의 열차가 지연되면 서행과 정차가 반복되어 열차가 지연되기도 합니다. 

 

지하철종결자에서는 실시간 지하철정보 확인기능을 제공합니다. 앱 설정의 자주묻는질문 3번글을 참고하셔서, 실시간 지하철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지하철종결자 FAQ] - Q3. 지하철 실시간 위치와 도착정보를 알고싶어요.

 

 

3. 노선 별로 지연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어요!

지연으로 인해 지연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각 운영기관 별 사이트에서 노선 별 지연상황 확인 및 지연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운영기관 별 지연증명서 사이트는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대중교통 상식] - 지하철 지연 시, 간편지연증명서 발급하세요

 

 

4. 어플리케이션 문의 ! 

▶ 지속적으로 불편을 겪으신 경우, 앱 설정의 <어플리케이션문의> 메뉴를 통해 접수해주세요.

이용하신 노선, 역이름, 시간, 스크린샷 등 자세한 정보를 보내주시면 즉시 확인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요청사항, 궁금한 점, 잘못된 점 제보 등 지하철종결자 앱 관련문의도 언제든 앱 내 어플리케이션 문의로 접수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