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설정 팁

[안드로이드/iOS] 기기 알림 상세설정

2022. 4. 29.



 

기기로 알림이 발생하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기기의 알림 유형/방식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알림의 유형에 따라, 안드로이드 14버전부터는 기존의 알림권한에 추가적으로 [알람 및 리마인더]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 알림 유형

일회성 알림 앱 설치 후 최초 1회 알림 권한을 허용하면, 앱을 이용하면서 언제나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 버스 승/하차알림, 지하철 하차알림과 같은 일회성 알림)
정기적 알림 앱 설치 후 최초 1회 알림 권한 설정에 추가적으로 [알람 및 리마인더]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ex. 버스 출퇴근 알림과 같이 '정기적인 알람'의 성격을 띄는 알림)
*안드로이드 OS 14버전부터 적용

 

기기 알림 설정하기 - [안드로이드]

1. 안드로이드 기기의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 할 앱을 선택한 후, [알림]에 진입합니다.

 

2. 아래 화면과 같이, 기기의 알림을 끄고 켜거나 알림유형 별로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3. 알림유형을 선택하면, 해당 알림의 상세한 알림방식 (알람음 변경, 배지 설정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버스 출퇴근 알림과 같은 '알람'의 형태를 띄는 정기적인 알림의 경우, [알람 및 리마인더]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OS 14버전부터 적용)

 

기기 알림 설정하기 - [iOS]

iOS는 기기로 알림을 보내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알림 허용요청 팝업에서 '허용'을 선택해야합니다.

 

'허용안함'을 선택하여 아래화면이 나오는 경우, '확인'을 선택하여 기기의 [설정] 메뉴로 이동 후 설정해야합니다.

1. 이동된 아래 iOS설정화면에서 [알림]을 선택한 후, 알림 상세설정에서 허용 및 방식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