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스마트버스 FAQ

Q21. [길찾기] 똑똑한 경로검색으로 처음 가는 길의 경로를 찾아보세요!

2021. 3. 19.



 

A. 전국 스마트버스 앱에서는 개선된 경로 검색으로, 처음 가는 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대중교통 이용이 가능한 경로를 검색하여, 최적의 경로 결과를 제공합니다.  

! 경로상세와 경로 지도에서 버스·지하철의 실시간 도착정보를 제공하여,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버스·지하철·승하차 등 의 아이콘 및 경로 라인 표기가 개선되어, 명확하게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로 검색 이용방법]

1. 메인화면 우측 하단의 [경로] 아이콘을 클릭하면 경로 검색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치서비스 접근을 허용하면 현 위치기반으로 정확한 경로검색 이용이 가능합니다

2. 출발지와 도착지는 직접 검색하거나, 즐겨찾기 한 정류장, 지도 상의 핀 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검색된 경로결과는 버스, 지하철, 버스+지하철 조합으로 최적의 대중교통 경로를 제공합니다. 

 

4. 경로를 선택하면 경로 상세 화면과 지도에서 자세한 경로정보와 버스·지하철의 실시간 도착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실시간 도착정보는 제공되는 역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이외 역은 시간표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경로상세 화면
경로지도 화면

💡 광고없이 모든 이동수단의 통합 길찾기를 이용할 수 있어요!

 

Q35. [길찾기] 광고없이 모든 이동수단의 통합 길찾기를 이용할 수 있어요!

A. 최신버전의 전국 스마트 버스에서는 기존의 주변장소 도보 길찾기와 출발·도착지 간의 경로검색에 '스마트무브' 앱과 연계하여 광고없이 더욱 강력한 통합 길찾기를 제공합니다. 🚍🚊🛴

doppelsof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