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스마트버스 FAQ

Q6. [설정] 버스 승/하차 알람설정 방법이 궁금해요.

2020. 7. 8.



 

 

A. 버스 승차, 하차알람기능을 설정하면 버스를 기다리거나 버스를 타고 이동 중에 버스이용이 더욱 편리해집니다. 버스승차알람과 버스하차알람 설정방법을 참고하세요. 

 

 

[버스 승차알람 설정]

(1) 홈 화면의 즐겨찾기한 노선/정류장/도착정보의 [종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버스노선과 정류장을 직접검색하여 탑승할 정류장과 버스노선을 확인하여 [종 모양 아이콘] 클릭합니다. 

 

(2) [알람설정] 화면으로 진입하여 [승차알람]을 클릭하고, 몇 분전에 승차알림을 받을 지 선택합니다.

 

(3) 설정한 알람시간에 승차알림을 안내받습니다.

 


[버스 하차알람 설정]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인식하여 알림설정한 정류장에 도착하기 전에 하차알림을 안내합니다.휴대폰의 GPS기능이 켜져있어야하고, 전국스마트버스의 위치정보 접근권한이 허용되어야합니다. 

 

(1) 승차알림 설정과 동일하게 [알람설정]화면으로 진입하고, [하차알람]을 클릭합니다.

(2) 노선 상세 정류장에서 하차할 정류장 옆의 [종 모양 아이콘] 클릭하여 설정합니다.

 

(3) 목적지 정류장에 도착하기 전 정류장부터 하차알람을 안내받습니다.

 


Tip. 기종 별 알림방식 설정

안드로이드
9이하
앱 좌측 상단 [더보기 ≡] > [설정] > [승/하차 알람 설정]에서 진동, 소리, 진동+소리 선택설정 
안드로이드
10이상
 위 화면의 [승/하차 알람설정] 클릭> [기기설정]의 [승/하차 버스 도착알람]으로 이동하여 진동/소리/무음 설정

아이폰  기기의 [설정] > [알림] > [전국스마트버스] 선택하여 알림스타일 설정 

 

항상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