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스마트버스 FAQ
A. 위젯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데이터 연결 오류가 발생한 경우, 기기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직접 실행하는 앱과 다르게 위젯은 백그라운드 네트워크를 사용합니다.
휴대폰 기기의 "절전모드 사용" 등 기기 설정에 따라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이용이 제한되어 일부 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 2가지
(방법 1) 휴대폰 상단 메뉴 바를 내린 후 절전모드를 해제하거나,
(방법 2) 절전모드 이용 시, 전국스마트버스 앱은 '배터리 최적화 예외처리'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메뉴이동 > '전국 스마트 버스' 앱 선택 > 해당 앱의 [배터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배터리 [사용 세부정보] 화면에서 "제한없음"으로 선택합니다.
이후 절전모드에서도 위젯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전국스마트버스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Q26. [내주변/정류장주변] 지역 별 공유자전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0) | 2021.10.19 |
---|---|
Q25. [내주변/정류장주변] 주변장소(화장실, 편의점, 은행, 정류장 등)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도보경로로 이동해보세요! (1) | 2021.06.23 |
Q23. [이용권] 프리미엄 이용권의 구독취소/환불정책이 궁금해요. (0) | 2021.05.14 |
Q22. [이용권] 전국스마트버스 프리미엄 이용권이 무엇인가요?(iOS) (0) | 2021.05.14 |
Q21. [길찾기] 똑똑한 경로검색으로 처음 가는 길의 경로를 찾아보세요! (1) | 2021.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