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스마트버스 FAQ

Q24. [해결팁] 홈 화면 위젯에서 데이터 연결 오류가 발생해요

2021. 6. 22.



 

A. 위젯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데이터 연결 오류가 발생한 경우, 기기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직접 실행하는 앱과 다르게 위젯은 백그라운드 네트워크를 사용합니다.

휴대폰 기기의 "절전모드 사용" 등 기기 설정에 따라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이용이 제한되어 일부 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 2가지 

(방법 1) 휴대폰 상단 메뉴 바를 내린 후 절전모드를 해제하거나, 

 

(방법 2) 절전모드 이용 시, 전국스마트버스 앱은 '배터리 최적화 예외처리'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메뉴이동 > '전국 스마트 버스' 앱 선택  > 해당 앱의 [배터리] 메뉴로 진입합니다.

 

배터리 [사용 세부정보] 화면에서 "제한없음"으로 선택합니다.

이후 절전모드에서도 위젯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동기화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