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전국스마트버스 FAQ

Q31. 홈 화면 위젯에서 데이터 연결 오류가 발생해요

2021. 6. 22.



 

A. 위젯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데이터 연결 오류가 발생한 경우, 기기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직접 실행하는 앱과 다르게 위젯은 백그라운드 네트워크를 사용합니다.

휴대폰 기기의 "절전모드 사용" 등 기기 설정에 따라 백그라운드 네트워크 이용이 제한되어 일부 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방법] - 2가지 

(방법 1) 휴대폰 상단 메뉴 바를 내린 후 절전모드를 해제하거나, 

 

(방법 2) 절전모드 이용 시, 전국스마트버스 앱은 '배터리 최적화 예외처리'가 필요합니다.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메뉴이동 > 우측상단의 [더보기] 메뉴 선택 > [특별한 접근] 메뉴이동 

>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메뉴이동 

 

[배터리 사용량 최적화] 화면에서 정렬을 [최적화하지않은앱]에서 [전체]로 변경 > 전국스마트버스 앱을 찾은 후 버튼 해제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