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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종결자 FAQ

Q16. 지하철 민원신고 기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2020. 8. 4.



A.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온도조절, 마스크 미착용자, 소란, 안내표지고장, 범죄 등 다양한 민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하철종결자 앱 상단에 있는 지하철 민원신고 기능을 통해 이러한 민원의 신고가 가능합니다.

 

 

[민원신고 사용방법]  

1. 지하철 종결자 앱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를 열어줍니다.

2. 민원신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철도범죄, 수도권 지하철, 부산 지하철, 대구 지하철, 광주 지하철 별로 민원신고가 가능한 문자/전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4. 문자를 클릭하면 문자작성 창으로 연결되고 탑승하신 열차 출입문 상단에 부착된 열차번호와 함께 민원신고를 요청합니다. (열차번호를 모르는 경우, 방면, 노선, 도착역 등 현재 열차정보 기입) 

(주의사항) 탑승하고 계신 열차의 운영사(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등)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해당 운영사의 문자 또는 전화로 민원신고를 하셔야 민원신고가 정상적으로 접수됩니다.

온도조절, 마스크 미착용자, 소란, 안내표지고장, 범죄 등 민원이 발생하는 경우, 민원신고 기능으로 아래와 같이 민원신고와 처리가 가능합니다.

 

추가로, 마스크 미착용 승객을 신고하면 마스크 착용안내 방송, 지하철 보안관이 즉시 출동하여 처리를 지원하오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항상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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