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철역 스토리/수도권

[수도권] 1호선/수인분당선 수원역

2021. 10. 29.



코레일 역장이 추천하는 '전철역 인근 겨울여행코스 5선'

1호선 수원역에서 버스로 20분 거리에는 세계문화유산인 수원화성을 테마로 한 ‘화성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다.

화성박물관은 수원화성과 정조시대 문화의 우수성을 심도있게 재구성한 박물관으로 화성의 축성과정과 도시의 발달 상을 한눈에 엿볼 수 있다.
2015년 국립중앙박물관 주관 ‘2015년 우리가족 박물관탐방’에서 시민이 뽑은 우수박물관으로 선정되기도 한 화성박물관은 정조의 수원행차 8일의 기록과 개혁정치 실현의 의지를 드러내는 각종 자료를 전시해 역사 교육의 장으로도 의미가 깊다.

(출처: 데일리안 https://www.dailian.co.kr/)
수원화성박물관 이용안내

 

지하철로 떠나는 서울 수도권 여행 (출처: 데일리스포츠한국)

1호선 수원역에서 갈 수 있는 남문시장 ‘통닭거리’는 낮에는 수원화성 관광, 밤에는 수원 통닭거리를 방문하면 좋다. 수원에서만 유명한 것이 아니라 전국적으로 유명한 거리이다. 유명 맛집으로는 진미통닭, 용성통닭, 남문통닭, 매향통닭, 장안통닭, 중앙치킨타운으로 수십 년 동안 통닭의 맛을 지키며 수원 통닭거리의 명성을 만든 일등공신들이다. 통닭거리와 함께 있는 소 곱창전문 입주집 또한 수원에서 곱창으로 명성이 높은 곳으로 40년의 역사를 품고 있다.

기사전문보러가기

 

[여행] 지하철로 떠나는 서울 수도권 여행 - 데일리스포츠한국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이다. 5월은 봄나들이의 절정 시기이다. 그렇지만 바쁜 일정 때문에 멀리 발길을 돌리기에는 부담스럽다. 반나절, 혹은 하루 정도 훌

www.dailysportshankook.co.kr

 

역사 상세정보

나무위키 수원역 ▶

 

지하철종결자

지하철 앱의 종결자! Smart Subway

새로운 차원의 지하철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앱 설치 ▶   아이폰 앱 설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