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하철역 스토리/수도권

[수도권] 6호선 이태원역

2021. 11. 3.



역명 유래

조선시대 때 이태원(梨泰院)이란 역원(驛院)이 있었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는데 역원으로서의 이태원은 오래 전에 없어지고 그 명칭을 가진 동네가 용산구 동북쪽에 자리잡아 현재의 이태원동이 되었다.

(출처: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

 

지하철 타고 떠나는 도보여행 (서울교통공사 추천)

서울에서 만나는 지구촌 : 6호선 이태원역 세계풍물코스

 

지하철 여행 : 시민 참여>문화스테이션>지하철 여행

지하철 여행 누구나 안전하고 행복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울교통공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하철 여행 제목 서울에서 만나는 지구촌 : 6호선 이태원역 세계풍물코스 작성자 홍

www.seoulmetro.co.kr

 

지하철 타고 떠나는 수도권 가을 산행 (출처: 레이디경향)

서울의 관광 명소 중 하나인 남산은 중심부에 위치한 만큼 지하철로 갈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4호선 충무로역 2번 출구·명동역 1번 출구, 3호선 동대입구역 6번 출구, 6호선 이태원역 4번 출구에서 남산순환버스 02번, 05번을 타면 남산백범광장과 남산 N서울타워에 도착한다.

 

지하철 타고 떠나는 수도권 가을 산행

가을 산행을 계획 중이라면 버스나 자동차로 먼 거리를 이동할 것 없이 집 근처 가까운 지하철역으로 가보자. 조선 시대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개운산부터 서···

lady.khan.co.kr

 

역사 상세정보

나무위키 이태원역 ▶

 

지하철종결자

지하철 앱의 종결자! Smart Subway

새로운 차원의 지하철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앱 설치 ▶   아이폰 앱 설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