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 상식
수도권 지하철은 23개의 노선이 운행되며, 숫자노선 외에 다양한 이름의 노선이 있습니다.
노선이 여러개인 만큼 각 노선 별로 운영기관도 다양합니다. 또 특정 노선은 구간 별로 운영기관이 나누어집니다.
지하철 이용 중 민원신고 혹은 운영관련 문의나 협조가 필요할 때, 정확한 운영기관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지하철 노선 별, 노선의 구간 별 운영기관을 알아봅니다.
구간 별 운영기관
민원신고
지하철 이용 중 발생하는 객내 온도조절, 마스크 미착용자, 소란, 안내표지 고장, 범죄 등 다양한 민원에 대해, 지하철종결자 앱의 민원신고 기능을 이용하면, 각 운영기관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민원신고 기능에 대한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Q16. 지하철 민원신고 기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온도조절, 마스크 미착용자, 소란, 안내표지고장, 범죄 등 다양한 민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하철종결자 앱 상단에 있는 지하철 민원신고 기능을 통해 이러한 민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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