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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상식

수도권 지하철, 구간 별로 운영기관이 다르다?!

2021. 2. 24.



 

 

 

수도권 지하철은 23개의 노선이 운행되며, 숫자노선 외에 다양한 이름의 노선이 있습니다. 

노선이 여러개인 만큼 각 노선 별로 운영기관도 다양합니다.  또 특정 노선은 구간 별로 운영기관이 나누어집니다. 

 

지하철종결자 앱 수도권 노선도

 

 

지하철 이용 중 민원신고 혹은 운영관련 문의나 협조가 필요할 때, 정확한 운영기관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지하철 노선 별, 노선의 구간 별 운영기관을 알아봅니다. 

 

구간 별 운영기관 

운영기관
(클릭 시 홈페이지 이동)
운영노선 및 관할구간
1호선 : 소요산~회기, 남영~인천/신창/광명/서동탄, 급행
3호선 : 대화~삼송 
4호선 : 선바위~오이도
경의중앙선 : 전구간
경춘선 : 전구간
경강선 : 전구간
수인분당선 : 전구간
1호선 : 청량리~서울
2호선 : 전구간
3호선 : 지축~오금
4호선 : 당고개~남태령
5호선 : 전구간
6호선 : 전구간
7호선 : 장암~온수
8호선 : 전구간
공항철도 : 전구간
신분당선 : 전구간
의정부경전철 : 전구간
김포골드라인: 전구간
에버라인 : 전구간
서해선 : 전구간
우이신설선: 전구간
인천공항 자기부상열차 전구간
인천 1호선 전구간
인천 2호선
: 전구간
7호선 : 까치울~석남

신림선 : 전구간

 

민원신고

지하철 이용 중 발생하는 객내 온도조절,소란, 안내표지 고장, 범죄 등 다양한 민원에 대해, 지하철종결자 앱의 민원신고 기능을 이용하면, 각 운영기관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민원신고 기능에 대한 자세한 이용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Q16. 지하철 민원신고 기능에 대해 알려주세요.

A. 지하철을 이용하다보면 온도조절, 마스크 미착용자, 소란, 안내표지고장, 범죄 등 다양한 민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지하철종결자 앱 상단에 있는 지하철 민원신고 기능을 통해 이러한 민원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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